카테고리 없음

정육대면 냉장 오픈 쇼케이스수리"온도가 안내려가요" 경동냉동산업 IP-030 ZIKOR arneg CR38K6 송도 부천 일산 파주 부평 김포 금천 구로 워크인냉동냉장고수리

히말라야냉동기술 2022. 10. 22. 12:11
정육점 대면 냉장 쇼케이스의
실외기 콤프가 고장나 교체한
사례

안녕하세요.

히말라야냉동기술입니다.

오늘은 정육점에서 손님들을 맞이하는

#정육대면 #쇼케이스 가 고장나서 온도가

#수리 7도까지 상승되어 있는 문제를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육대면 쇼케이스는 우리가 정육점에

방문하면 바로 보이는 쇼케이스를 말합니다.

요렇게 생긴놈이죠..

대략 10자정도 되는 사이즈입니다.

10자정도면 3마력 정도의 콤프레샤를

채용하죠..

현장에 도착해서 온도를 확인해보니

7.1도까지 올라가 있는 상황입니다.

설정온도는 -5도인데말이죠..

고기가 상할 수 있으니 빨리 수리를 진행해야겠네요.

간혹 대면 쇼케이스의 경우 콤프가 돌때

제상히터(얼음어는 것을 방지해주는 히터)

가 같이 돌아가는 경우가 있어 종종

온도상승이 되기도 하죠..

혹시나 전기 쪽하기 제상 쪽에 문제가 없는지

먼저 확인해 봤습니다만 문제가 크게 없네요..

실외기는 잘 돌아간다고 말씀 하셔서

처음엔 냉매누설을 의심했습니다.

워낙 오래된 쇼케이스여서 냉매누설 수리를

몇번 진행한 흔적이 있어서 누설이 있는지

열심히 찾아봤지만 누설은 없네요..

실외기에 올라가서 압력을 체크해봐야겠습니다.

 

경동냉동산업 IP-030 3마력모델을

채용했습니다.

마그네틱 스위치가 실외기에 붙어있어

전자변으로 온도를 제어하는 타입입니다.

저압만 체크했을 때 4.5kgf/cm2가

측정이 됩니다..

압력이 너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쇼케이스의 경우 저압의

압력범위가 팽창변에서 압력을 낮추어

주기 때문에 2kgf/cm2 ~ 3kgf/cm2

범위에서 측정되어야 하는데 너무 높은

수치가 측정이 됩니다.

서둘러 고압도 측정해봐야 겠습니다.

 

헐~ 고압은 5.4kgf/cm2입니다

너무 낮습니다 ㅠㅠ 고압의 범위는

12kgf/cm2 ~18kgf/cm2입니다.

헌데 5.4kgf/cm2라니요..

콤프 내부의 밸브가 들뜨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온도는 안내려가는데 모든게 정상으로

보이기 때문에 큰문제가 아니라고

판단할 수도 있지만 이미

콤프가 고장났습니다 ㅠㅠ

 

#COPELAND #CR37K6M

인도 3마력 모델입니다.

 

인도산이 내구성이 좋지는 않습니다.

콤프레샤가 사망하는 경우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만

밸브 들뜸현상도 한가지 원인입니다.

즉, 저압으로 흡입하여 고압으로넘어간

냉매가스가 배관으로 토출되지 않고

저압측으로 다시 피드백 되면서 압축이

않되고 저압은 올라가는 현상입니다.

 

밀폐 콤프레샤의 단점이죠..

수리가 어렵고 1:1로 교체를 해야합니다.

콤프를 뜯어내고

맥시코 #CR38K6 모델로

교체하였습니다.

필터도 교체하구요..

 

필터도 교체하구요..

교체 후 진공작업과 냉매를 충진 하고 돌려보니 온도가 잘떨어지네요..

 

교체 후 진공작업과 냉매를 충진 하고

돌려보니 온도가 잘떨어지네요..

현장에 방문했을 때 7.1도 였는데

설정온도 -5.0도 까지 잘떨어집니다.

수리내용을 요약해보자면

실외기 및 정육대면은 정상적으로

보이지만 콤프레샤의 저압과 고압

밸브의 들뜸 현상으로 고압냉매가

저압으로 흡입되어 압축이 않되고

온도가 상승하여 콤프레샤를 교체한

사례였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고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